걸그룹 출근길 패션으로 배우는 ‘데님’ 코디법 9

기사입력 2017-05-02 09:22:38
  • 페이스북
  • 트위터
이소희 뉴스에이드 기자



스타들의 사복 패션 센스를 살펴볼 수 있는 출근길. 트렌디한 아이템들을 한 번에 만날 수 있다. 지난 4월 KBS ‘뮤직뱅크’ 출근길을 살펴보니 눈에 띄는 아이템이 있었으니, 바로 너도 나도 ‘데님’. 스커트부터 재킷까지 개성 넘치는 데님 아이템들을 선보인 걸그룹들의 출근길 패션을 모아봤다. 올봄 주목해야 할 데님 트렌드는 무엇일지 살펴보자.


#1 데님 치마



다이아 주은-제니-예빈 : 복고풍의 청치마 인기가 거셀 전망이다. 밑단이 자연스럽게 헤진 스트릿 무드의 컷오프 디자인부터 디테일 없이 깔끔한 인디고 데님 디자인이 유독 눈에 띄었다. 특히 제니는 멜빵 치마로 소녀 감성을 한껏! 주은, 예빈처럼 올봄 주목받고 있는 프릴 디테일의 블라우스와 청치마를 손쉽게 연출해보자.



모모랜드 나윤-낸시 : 청치마는 컬러풀한 니트나 맨투맨과도 조화롭다. 생기 넘치는 캐주얼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때 나윤, 낸시처럼 하이웨스트 스커트로 다리를 더 길어 보이게 하면서 허리선을 살려주는 게 포.인.트.


#2 데님 쇼트팬츠



EXID LE : 올봄 컷오프 쇼트 팬츠는 좀 더 디테일이 강해졌다. 골반 방향의 사선으로 깊이 파여져 있는 게 특징. 아직 짧은 하의가 부담스럽다면 루즈핏의 롱 트렌치코트나 양말을 활용해보자. LE처럼 캐츠아이 선글라스로 포인트를 주는 것도 세련미 끌어 올리는 신의 한 수.



프리스틴 카일라-유하 : 올봄 데님 트렌드는 과하거나 단순하거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LE처럼 과감한 컷오프 디테일이거나 프리스틴이 선보인 깔끔한 형태의 데님 쇼트 팬츠가 주로 선보여지고 있다.


모모랜드 데이지-주이-연우-혜빈 : 롤업 쇼트 팬츠도 인기! 모모랜드 멤버들은 전체적으로 미니멀한 디자인이기 때문에 컬러풀한 상의나 양말로 포인트를 준 모습이다.


#3 데님 부츠컷 팬츠



프리스틴 주결경 : 부츠컷 팬츠도 여전히 강세다. 긴 기장의 팬츠 트렌드는 주결경이 선보인 것처럼 언밸런스, 컷오프, 레트로 무드의 워싱으로 좁혀진다. 여기에 페플럼 소매나 오프숄더와 같이 여성미가 가미된 톱을 매치해보자. 색다른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을 것.



걸스데이 혜리 : 아이돌의 데님 활용법을 살펴보면 스키니 핏보다는 보이프렌드 핏이나 부츠컷 디자인이 주를 이루는 모습이다. 혜리는 무지 티셔츠와 얇은 레크 롱 코트를 입고 데님, 로퍼로 출근 패션을 완성했다. 편안해 보이면서도 시크미가 뚝뚝.


#4 데님 청재킷



오마이걸 승희 : 데님 재킷 역시 복고풍이다. 승희는 오버핏의 데님 재킷과 스트라이프 셔츠를 레이어링한 하의 실종 패션을 연출했다. 보호 본능 자극하기에 충분! 그런데 다소 아쉬움은 있었다. 투박한 블랙 워커 대신 가볍고 산뜻한 화이트 스니커즈라면 어땠을까.



다이아 주은 : 데님은 화이트 아이템과의 케미가 상당하다. 주은처럼 화이트나 그레이 등 모노톤 스타일링에 청재킷을 곁들이면 산뜻한 느낌을 배가할 수 있다.


#5 데님 셔츠



오마이걸 유아 : 지난 17 F/W 패션위크를 점령했던 프릴 디테일. 올봄 데님 셔츠에서도 프릴 포인트들을 대거 만날 수 있다. 유아가 선보인 데님 셔츠에는 소매와 칼라 부분에 잔잔한 프릴이 덧대어져 있다. 보이시한 레더 팬츠와 어우러져 더욱 스타일리시했다.


사진=뉴스에이드 DB


By. 이소희 기자 




이소희기자 leeohui@news-ade.com

ETC 특허·상표권을 가진 연예인 5 일반적으로 연예인들이 활동할 때 쓰는예명에 상표권을 등록하는 경우는 흔하다.이번엔 조금 특별한 이유로특허, 상표권을 갖게 된 연예인 5인을 모아봤다.# 정상훈 : 양꼬치엔 칭따오특허청 홈페이지 공고에 따르면 정상훈이 지난 2014년 4월 17일 ‘양꼬치엔 칭따오’를 상표 출원한 것으로 기재되어 있다.이 상표는 지정 상품 및 서비스업에 대한 것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각종 식당과 음식점과 관련된 제43류로 확인된다. 정상훈이 ‘양꼬치엔 칭따오’ 캐릭터로 뜨자마자 주변인의 조언에 따라 빠르게 특허 등록을 했다고 한다. 가능한 한 유사 표현까지 모두 묶었다고는 하지만, 아쉽게도 현재 등록된 양꼬치엔 칭따오 유사 상표가 없진 않다.# 박지윤 : 욕망아줌마박지윤은 김구라가 지어준 별명인 ‘욕망아줌마’를 특허로 등록했다. 지난 2014년 7월 출원해 약 9개 분야에 ‘욕망아줌마’에 대한 특허권을 1순위로 보유하고 있다. 음식, 음료, 주류, 차, 주방용 기기, 세탁제품, 의류, 유아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욕망 아줌마라는 타이틀을 사용할 수 있다.이에 대해 박지윤은 당장 사업을 위한 상표권 등록이 아니라 “혹시 나중에 하고 싶은 게 생길까봐 모든 가능성을 열어놓고 행동했다”고 밝혔다. 타인이 상표권을 선점해서 돈을 주고 오는 상황이 오는 것이 싫었다고 한다.# 김태원 : 국민할매김태원은 예능 ‘남자의 자격’ 출연 이후 ‘국민 할매’라는 별명을 얻은 후 이를 상표권 등록했다.특허청 공고에 따르면 이는 2011년 3월 30일 출원된 것으로 기재되어 있다. 제43류인 식당 관련 업종과 제25류인 의류와 관련한 업종에서 사용할 수 있다.이에 대해 김태원은 “음악이란 게 보장된 직업은 아니어서 노후 대비용이다”라고 언급해 웃음을 자아냈는데, 이후 실제로 홍대에 고깃집 ‘국민할매’를 오픈하기도 했다.# 유노윤호 : 캡슐의 장착이 가능한 컵 뚜껑발명이 취미인 유노윤호, 사람들이 허세라는 비난을 퍼붓자 직접 해명에 나섰다. 실제로 발명한 컵 뚜껑의 특허증을 공개한 것이다.유노윤호가 발명한 ‘캡슐의 장착이 가능한 컵 뚜껑’은 지난 2014년 5월 27일 출원한 것으로 기재되어 있다. 특허권과 발명자 모두 노신현과 정윤호 두 사람이다.이 컵 뚜껑은 뚜껑에 장착하는 작은 컵을 이용해 두 가지 음료를 하나의 컵으로 쉽게 제공할 수 있게 하는 효과가 있다. 이 발명품의 상품화에 대해 유노윤호는 “특허증을 갖는 것이 목표였기 때문에 상품화에는 별로 관심이 없다”고 밝혔다.# 임창정 : 임창정의 소주한잔임창정은 자신의 히트곡인 ‘소주한잔’을 이용한 상표권을 등록했다. 노래 제목인 ‘소주한잔’만 등록한 것이 아닌 ‘임창정의 소주한잔’ 자체가 상표권으로 등록되어 있다.출원 일자는 지난 2015년 10월 15일로, 제43류인 주점 관련 업종에서 이 상표를 사용할 수 있다. 임창정은 실제로 ‘임창정의 소주한잔’이라는 체인 포차를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사진 = 뉴스에이드DBBy. 강효진 기자
ETC 패션위크로 한 번에 정리하는 아우터 트렌드 내년 패션 트렌드를 짚어 볼 수 있는 ‘2018 S/S 헤라서울패션위크’. 런웨이는 산뜻한 봄, 여름 패션이 가득했지만 포토월과 프론트로는 스타들의 가을 가을한 아우터 패션으로 진풍경을 이뤘다. 디테일이 남다른 트렌치코트부터 색감과 패턴이 독특한 라이더 재킷까지, 스타들의 각양각색 아우터 스타일링들을 한번 살펴보자! 1. 트렌치코트#채정안 #효민 #김도연올가을 트렌치코트는 시크한 루즈핏이 강세일 듯하다. 길이감도 넉넉하다. 채정안과 효민은 하의를 짧게 연출하고 앵클부츠를 신어 부해 보이지 않도록 스타일링 했다. 김도연은 벨트 견장 디테일이 독특한 트렌치코트를 선보였다. 2. 체크 재킷#김재경 #이하이체크 재킷의 활용도 눈에 띄었다. 모두 허리에 벨트를 감아 보디라인을 탄탄하게 잡아줬다. 체크 재킷에 가죽 아이템이 어우러지니 스타일 지수가 배가됐다.#소진 #혜미 #오연서나인뮤지스 소진, 혜미가 선보인 체크와 프릴이 어우러진 투피스, 스커트도 눈여겨보자. 클래식하면서도 여성스러운 분위기가 공존했다. 체크 재킷 이외에도 보이프렌드 핏의 재킷을 멋스럽게 소화한 오연서도 놓칠 수 없다. 소매를 롤 업해 한층 스타일리시했다.3. 롱 코트#신우 #김재경이번 시즌 아우터 트렌드는 그야말로 ‘핏은 크고 기장은 길게’다. 여기에 가을 감성의 체크 패턴을 곁들여주면 밋밋한 느낌을 줄일 수 있다. 신우와 김재경의 같은 배색 다른 느낌의 코트가 눈길을 끌었다.#김진경 #공효진독특한 디자인의 롱 코트를 찾고 있었다면 김진경과 공효진을 살펴보자. 김재경은 화이트 롱 원피스를 착용했는데 롱 코트 특유의 클래식한 분위기가 물씬 풍겼다. 공효진은 트렌치코트 칼라에 스포티한 컬러 배색이 가미된 빈티지한 디자인의 아우터를 선보였다. 서로 다른 컬러의 앵클부츠도 멋스러움을 더해줬다.4. 라이더 재킷#유소영 #송경아 #왕지혜클래식한 라이더 재킷을 선보인 스타들은 이너에 한껏 힘을 줬다. 풍성한 러플 원피스나 레트로 풍의 도트 패턴 원피스, 또는 화려한 패턴 원피스를 믹스 매치했다.#린지 #심진화패턴이 더해진 라이더 재킷도 주목받았다. 글리터 장식이 포인트 된 라이더 재킷이 등장하는가 하면, 화사한 색감의 패턴 재킷도 선보였다. 5. 블루종#이혜영 #채정안빈티지룩을 연출한 이혜영 채정안은 카키 컬러의 블루종을 활용했다. 비슷한 카키 블루종이지만 이혜영은 핑크 플로럴 원피스와 핑크 립으로 발랄하게 연출했고, 채정안은 심플한 블랙 원피스를 매치해 시크한 느낌을 나타냈다.#유연석 #클라라 #이청아블루종은 카키 컬러의 베이직한 디자인에서 벗어나 좀 더 진화한 모습을 보였다. 고급스러운 광택과 과감한 컬러, 독특한 소재로 만들어진 블루종이 시선을 끌었다. 벨벳, 체크 패턴 등 계절감이 느껴지는 요소들이 적절히 어우러진 모습이다. 깔끔한 데님에 매치하면 데일리룩 포인트로 제격일 듯!그래픽=계우주 기자 사진=뉴스에이드 DB By. 이소희 기자 
이 글을 함께보고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