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봐도 놀라운 믹스 매치 기술

기사입력 2017-10-13 11:42:40
  • 페이스북
  • 트위터
이소희 뉴스에이드 기자



옷 잘 입는 줄은 알고 있었지만 이렇게나 잘 입을 줄이야! 보면 볼수록 남다른 패션 감각에 놀라게 되는 스타들이 있다. 어울리지 않을 것 같은 아이템들을 절묘하게 믹스 매치하는가 하면, 액세서리나 포인트 아이템을 활용해 비슷한 듯 다른, 자신만의 룩을 만들어낸다.


어떤 비결을 갖고 있는 것인지 대표 패셔니스타 정려원의 룩들을 모아봤다. 스타일별로 키포인트를 하나 하나 짚어보자!



TIP 1  니트 카디건 활용법



정려원은 이국적인 외모의 소유자인 만큼 자유로운 느낌이 가득한 보헤미안 룩을 자주 연출한다. 소재와 패턴이 각기 다른 아이템들을 빈티지하게 맞춰 입거나 시스루 드레스에 ‘때아닌’ 캐주얼한 카디건을 매치하기도 한다. 



TIP 2  벨트 활용법



정려원은 주로 딱 붙는 핏보다는 여유로운 핏을 선호하는 편이다. 이때 부해 보이지 않도록 벨트로 허리를 높게 잡아 묶고 다리를 길어 보이게 연출한다. 보이시해 보일 수 있는 룩에 여성미를 가미하는 신의 한 수다.



TIP 3  로브 활용법



바캉스룩부터 환절기 패션까지 점령했던 로브, F/W 시즌엔 정려원의 스타일링을 참고해보는 것은 어떨까. 운동화를 신은 스포티한 화이트룩에는 화려한 레오파드 로브를, 블랙으로 깔 맞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블랙룩에는 올가을 주목받고 있는 마리나 블루 로브를 매치해 보는 거다!



TIP 4  컬러 레깅스 활용법



과감한 컬러 레깅스도 종종 선보였다. 한때 컬러 스키니가 인기를 끌면서 더불어 컬러 레깅스도 주목받았던 때가 있었더랬다. 유행은 유행일 뿐, 당시 스타들도 과감한 컬러 활용은 쉽지 않았으나 정려원이다. 입을 땐 확.실.하.게.



TIP 5  컬러 슈즈 활용법



실패 없는 패션이라 불리는 올 블랙. 그러나 화려한 패션으로 수 놓이는 행사장에서는 다소 밋밋하게 느껴질 수도 있다. 이때 정려원은 핫한 핑크 슈즈를 원 포인트로 활용해 과하지 않으면서도 감각적인 룩을 완성하곤 한다.



TIP 6  보이프렌드 데님 활용법



가녀린 몸매를 강조하는 보이프렌드 룩도 눈여겨보자. 보호 본능을 자극하면서 시크미도 풍긴다. 루즈핏 팬츠에 오버핏 재킷을 걸치는 데 거리낌이 없다. 어떤 룩에서도 허리선을 높게 잡아 다리를 길어 보이게 연출한다.



TIP 7  라이더 재킷 활용법



라이더 재킷에는 원피스와 앵클부츠 레이어링을 즐긴다. 레이스 소재의 원피스와 라이더 재킷은 간단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해 보이는 찰떡궁합이 아닐 수 없다. 이때 정려원처럼 언밸런스 밑단을 택해 유니크한 매력을 살려보자!



그래픽=계우주 기자

사진=뉴스에이드 DB


By. 이소희 기자 




이소희기자 leeohui@news-ade.com

ETC 20대 패션의 정석 MBC '투깝스'에 출연 중인 혜리가 화제다.극 중 혜리가 맡은 역은 악착같이 공부해 방송사 사회부 기자가 된 '송지안'.특종을 위해 물불 안가리지만 결정적인 순간에는 의리가 앞서는 것이혜리와 높은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듯 한데,이런 혜리가 알고보면 20대의 패션 정석을 보여준다는 사실!셔츠부터 항공점퍼까지 뉴스에이드 DB를 털어 한 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셔츠셔츠 그대로의 깔끔한 느낌을 잘 살린 패션이다.셔츠의 밑단은 바지 안으로 집어 넣어 멋을 냈다.하지만 너무 꾸민 티가 나지 않도록 운동화를 선택!편안하면서도 깔끔한것이 특징이다.하지만 조금 더 꾸미고 싶은 날엔 운동화 대신 앵클부츠를 선택!셔츠 밑단도 한쪽만 위로 빼서 입은 것이 앞의 셔츠 패션보다 성숙함을 더한다.▷ 맨투맨대학생의 정석 이라고 과언이 아닌 패션이다.깜찍한 캐릭터가 그려진 맨투맨은 청바지와 운동화로 편안하게 입었다.그리고 바지 대신 스커트를 매치한 맨투맨 패션에는 캡모자도 함께 매치, 특유의 발랄함을 살렸다.▷ 니트니트 패션은 조금 더 러블리한 느낌이 강한 패션을 선보였는데니트와 셔츠를 함께 매치해 하의실종 패션을 선보이거나스키니와 함께 매치해 조금 더 고급스러운 패션을 선택!▷ 원피스결혼식 같이 중요한 자리에 참석할 때 안성맞춤인 패션이다.새초롬한 패션은 보너스!▷ 재킷재킷을 활용한 패션 역시 중요한 자리에 잘 어울리는 패션이지만원피스와는 다르게 시크한 느낌이 더해졌다.꾸민 듯 꾸미지 않은 듯 루즈한 것이 특징이다.▷ 코트추운 겨울에도 끄덕없는 코트.목폴라티와 셔츠를 함께 매치하거나밝은 색의 진과 함께 블랙으로 통일하거나멀리서 봐도 시선을 사로잡는 빨간색의 코트로 포인트를 줬다.▷ 야상코트보다는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야상 패션.백팩과 함께 매치해 발랄한 20대의 느낌을 물씬 살리는가 하면조금 짧은 기장의 야상은 핸드백과 함께 매치했다.▷ 항공점퍼자칫 잘못하면 부하게 보일 수 있는 항공점퍼.너무 크지 않은 짧은 기장을 선택해 혜리 특유의 밝은 느낌을 살렸다.단발머리와 함께하니 찰떡궁합이다.사진 = 뉴스에이드DB
이 글을 함께보고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