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 Mnet '슈퍼스타K3'

슈스케3으로 화제됐던 김예림
림킴으로 신곡 소식 전해
티저 공개되자 화제 모아

출처: Mnet ‘슈퍼스타K3’
출처: instagram@limkim12121
출처: instagram@limkim12121

슈스케 3‘에서 화제를 모았던 싱어송라이터 림킴(김예림)이 신곡 소식을 알려와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림킴은 지난 26일 소속사 뉴엔트리를 통해 디지털 싱글 ‘VEIL’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해 본격적인 활동 시작을 알렸다.

사진 속 림킴은 유리 상자 속에 갇힌 채 한 손을 하늘을 향하나 눈은 허공을 응시한 모습을 보여 신비로운 분위기를 자아냈다. 어떤 장르와 컨셉으로 찾아올지, 림킴만의 감미로운 목소리로 어떤 노래를 부르게 될지 궁금증을 유발한다.

그의 신곡 ‘VEIL’은 오는 11월 5일 저녁 6시에 발매될 예정이다. 해당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드디어! 이미지만 봐도 기대돼요!”, “너무 멋져요”, “기다리고 있었어요” 등 기대감 가득한 반응을 보였다.

출처: instagram@limkim12121
출처: instagram@limkim12121
출처: 뮤직카우

림킴은 지난 2011년 Mnet ‘슈퍼스타K3’에 투개월로 출연해 몽환적이면서도 차분한 보이스로 많은 대중들의 이목을 사로잡아 최종 TOP3에 오르는 쾌거를 이뤄냈다. 이후 2013년 첫 솔로 앨범 ‘A Voice’를 시작으로 솔로 활동의 신호탄을 쏘았다.

이를 시작으로 2015년 디지털싱글 ‘Stay ever’, 2019년 싱글 앨범 ‘SAL-KI’, ‘GENERASIAN’ 등 다양한 음악 장르를 시도하며 독보적인 노래로 대한민국의 대표 아티스트로 성장했다.

당시 그는 2019년도에 발매했던 음원으로 제17회 한국대중음악상 장르 분야에서 각각 최우수 댄스&일렉트로닉 음반 및 노래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종합분야에서는 올해의 음반과 올해의 음악인으로 선정되어 큰 화제가 되었다.

출처: instagram@limkim12121
출처: youtube@LIM KIM
출처: Mnet ‘슈퍼스타K3’

이후 림킴은 지난해 7월에 발매한 앨범 ‘FALLING’ 이후로 1년 3개월 만에 뉴엔트리와 전속계약을 체결한 이후로 처음 공개하는 디지털 싱글 ‘VEIL’로 팬들의 품으로 돌아와 그의 음악적 활약을 기대하고 있다.

앨범 발매뿐만 아니라 림킴은 현재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off my face’, ‘제주도의 푸른밤’ 등 다양한 커버 영상들을 게재해 구독자들로부터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다.

한편 림킴은 과거 ‘슈퍼스타K3’에 도대윤과 결성한 투개월로 등장해 림킴(Lim Kim)이라는 이름으로 솔로 활동을 이어갔다. 현재 그는 인스타 및 유튜브 등으로 근황을 전하고 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