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돌 육성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대표격인프로듀스101′가 곧 방영을 앞두고 벌써부터 그 열기가 뜨겁습니다. 잔인하기로 유명한프로듀스101′은 순위로 생존을 결정하는 건 물론 팀의 센터가 되기 위해 치열하게 경쟁하는데요

아이돌 문화에서 그룹의 센터란 절대적인 것은 아니지만 그룹 이미지를 대표하고, 대중들의 시선을 한 몸에 받을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멤버들끼리도 센터에 서기 위해 치열한 신경전을 버리기도 한다는데요. 과연 인기 아이돌 그룹 센터엔 누가 서있는지 낱낱이 파헤쳐 보겠습니다.

소녀시대

출처-piterest

여러분은 소녀시대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멤버는 누구인가요? 우리 모두 같은 멤버를 떠올리실 것 같은데요. 소녀시대의 센터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듯 바로윤아입니다. 윤아는 소녀시대의 비주얼 멤버로, 비주얼 멤버가 센터에 서는 건 가장 보편적인 방법이죠.

출처-sm엔터테인먼트

앞서 말했듯 센터의 이미지가 곧 그룹의 이미지입니다. 외모가 준수하고 호감형인 외모를 가진 비주얼 멤버를 가운데 세워 그룹 이미지를 투영시키죠. 윤아는 데뷔 당시 소녀시대가 추구하는 풋풋하고 소녀 같은 이미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멤버인데요.

출처-sm엔터테인먼트

소녀시대 대형의 중심에는 항상 윤아. 무대뿐만 아니라 포토월에서까지 대형을 유지하며 꽃다발 효과를 톡톡히 봤죠. 이제는 가요계 장수 걸그룹이 된 소녀시대. 오랜 시간 동안 활동한 만큼 다양한 콘셉트들을 시도했는데요. 앨범 콘셉트에 맞게 윤아가 아닌 다른 멤버들이 센터에 서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블랙핑크

출처-sbs

비주얼 멤버가 항상 곧 그룹의 센터, 그룹의 이미지를 대표하는 것은 아닙니다. 몇몇 그룹의 경우 비주얼 멤버와 센터 멤버가 따로 존재하는데요. 이 경우 비주얼 멤버를 뛰어넘는 독보적인 매력이 있는 경우죠. 비주얼도 물론 중요하지만 노래나 퍼포먼스, 콘셉트 소화력은 아이돌에게 빠질 수 없는 중요한 조건입니다.

출처-twitter@rroo21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블랙핑크의 제니입니다. 제니는 팀 내에서 가장 긴 6년이라는 연습 기간을 가지고 있는데요. 덕분에 제니는 랩, 보컬, 댄스 모두 높은 수준에 라이브 실력 또한 안정적입니다. 제니는 독보적인 실력과 매력으로 그룹 기획 당시부터 중심 멤버로 여겨졌다고 하죠.

출처-twitter@rroo21

블랙핑크에서 제니가 센터 멤버라는 사실은 이미 팬들 사이에서는 유명한데요. 그룹 내 유일하게 솔로 앨범을 발매하고, 무대의상에도 차이를 두는 경우도 있었습니다때문에 멤버 차별 논란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죠. 아직 신인 걸그룹인 블랙핑크는 현재까지 센터 포지션 변화는 없지만, 다음 앨범에도 제니가 센터를 지킬 수 있을지 궁급합니다

레드벨벳

출처-sm엔터테인먼트

앨범마다 센터가 변하는 그룹도 있습니다. 레드벨벳의 센터를 당연히 비주얼 멤버인 아이린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쉽게도 레드벨벳의 센터는 아이린 혼자가 아닙니다. 아이린은 얼굴 천재이기 때문에 센터에 서지 않아도 저절로 시선이 갈 뿐이죠

출처-sbs

레드벨벳의 경우 발랄하고 경쾌한레드콘셉트와 우아하고 성숙한벨벳콘셉트를 번갈아가면서 앨범을 발매하는데요. 앨범 콘셉트에 맞게 센터를 정하기 때문에 팬들 사이에서 센터가 누구인지 열띤 토론이 벌어지곤 하죠.

출처-twitter@r_lin84

비주얼 센터 아이린의 경우 엔딩 요정이라고 불리며 곡의 마지막을 담당하는데요. 슬기의 경우 7년이라는 연습생 생활로 갈고닦은 춤과 노래 실력으로 주로 무대에서 센터에 많이 서죠. 그리고 조이는 레드컵셉과벨벳컨셉을 모두 잘 소화하는 멤버로 레드벨벳 하면 가장 먼저 그녀를 떠올리는 사람도 많습니다.

에이핑크

출처-mango

다음 주인공도 소녀시대와 같이 비주얼 멤버를 센터에 세우는 그룹이죠. 에이핑크의 센터는 바로 손나은. 손나은은 데뷔 당시 오밀조밀한 이목구비와 여리여리한 몸매로 큰 주목을 받기도 했었는데요. 그 덕에  손나 여신(손나은 여신)이라는 귀여운 별명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뉴데일리

에이핑크의 경우 원래는 7명으로 데뷔했지만 한 멤버가 탈퇴하게되 의도치 않게 짝수 멤버가 되었죠. 멤버 수나 짝수여서 주로 보미와 손나은이 가운데 자리에 서지만, 에이핑크의 센터가 손나은이라는 사실은 누구도 반박할 수 없을 텐데요.

출처-blog smaaw34

손나은은 비주얼도 비주얼이지만 멤버들 중에서도 비율이 좋아 같은 춤을 춰도 눈에 띕니다. 손나은의 춤선은 아이돌 팬들 사이에서도 유명하죠. 그리고 여리여리하고 청순한 이미지를 추구하는 에이핑크의 이미지와 가장 잘 어울리는 멤버입니다.

엑소

충처-blog @jrabbit0522

엑소 같은 경우에도 가장 잘생긴 비주얼 멤버가 센터가 아닌데요. 엑소의 센터는 압도적인 데뷔 티저 개수를 자랑하는 카이죠. 카이가 등장한 데뷔 티저는 다른 멤버와 비교해 압도적으로 많은데요. 그 이유는 엑소를 기획할 때부터 카이를 센터로 점찍어줬기 때문입니다

출처-케잇케이

티저 속 카이는 엑소 멤버들의 이름을 몸에 새겨 넣기도 하며 엑소의 이미지를 카이에게 투영시켰는데요. 특히 연습생 시절부터 춤을 잘 추기로 유명해 군무에서 중간에서 서 중심을 잡아줄 때가 많습니다. 또 주로 곡의 포인트 안무는 카이가 담당하죠.

출처-sm엔터테인먼트

엑소 곡 중 무대 엔딩이 모든 멤버는 다 누워있고, 카이만 혼자 서서 끝나는 경우도 있는데요. 그만큼 카이가 엑소를 대표하는 이미지를 가진 멤버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카이는 뛰어난 춤실력으로 엑소라는 그룹을 잘 표하기도 하지만 준수한 외모와 큰 키를 가져 그룹 내에서 눈에 띌 수밖에 없는 멤버죠.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