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멤버 앤디와 결혼한 아나운서 출신 이은주
8월부터 공부 시작해 공인중개사 1차 합격해
앤디와 장거리 연애하다 지난 6월 결혼
11월 30일 가수 앤디의 아내이자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이은주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 장의 사진과 함께 “여러분 저 시험 합격했어요”이라고 전했다.
이은주는 “한여름 밤의 농담처럼 시작한 벼락치기 공부였다. 공식적인 결과가 오늘 나왔다”라며 공인중개사 시험에 합격했다고 밝혔다.
그는 “지난 8월 저의 생일에 남편이 장난스러운 제안했고 저는 생일선물로 공인중개사 책을 사달라고 했었다”라며 평소에 부동산 쪽에는 전혀 관심이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시험이 석 달도 안 남은 때여서 차마 2차까지는 엄두가 안 나더라. 그래서 1차만 목표로 준비했고 짧은 기간인 만큼 최대한 공부에만 집중하며 열심히 했습니다”이라고 상황을 설명했다.
이은주는 “똑똑하지 못해 하루하루 시간 체크도 확실히!!”라며 “제 인생에 다소 뜬금없는 합격 소식을 전할 수 있게 되어 감격스런 마음 주저리주저리 기록하게 된다”라고 썼다.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는 공부 중인 이은주가 담겨있으며 공부한 책과 시간대를 기록한 시계 등을 공개해 그간 노력해온 인고의 시간을 증명했다.
이은주는 “도전하게 해주고 함께 고생해준 남편께 누구보다 너무 감사하다”며 남편 앤디를 향한 애틋함도 전하면서 “남편의 솔로 데뷔 15주년 축하”라는 글도 남겨 애정을 과시했다.
이은주의 소식에 전 아나운서 출신의 이혜성, 황보미 등이 축하 소식을 전해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들의 우정을 보이기도 했다.
2015년 KBS 강릉방송국에서 프리랜서 아나운서로 일을 시작한 이은주는 KBS 춘천방송총국을 거쳐 6년간 KBS에 몸을 담았으며 LG 헬로비전 안동방송국을 거쳐 제주 MBC 소속 아나운서로 근무했다.
제주MBC에서 1년여간 근무한 이은주는 결혼을 앞두고 사직 의사를 표명해 지난 5월 퇴사했으며 신화 출신 가수 앤디와 6월 결혼했다.
두 사람은 SBS ‘동상이몽 – 너는 내 운명’에 출연해 결혼식 현장과 함께 신혼부부의 삶과 만나게 됐던 러브스토리를 공개했다.
2020년 8월 친구들과 술을 마시던 앤디는 친구가 다음날 밥이나 먹자는 말에 해장하겠거니 생각하고 꾸미지 않고 나왔으나 이은주를 소개하는 자리였다고 밝혔다.
심지어 지각까지 했던 앤디에 대해 이은주는 “예의가 아니지 않나 생각했다”라며 ‘연애할 마음이 없구나’ 싶었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앤디는 “친구들끼리 해장하는 자리라고 생각했는데 아내가 있었다”라며 해명하면서 “해장국 집인 줄 알았는데 스테이크 집이었다. 원래 비싸서 스테이크 집을 잘 안 가는데 지각한 게 죄송해서 제가 계산했다”라고 밝혔다.
앤디는 밝은 에너지의 이은주에게 호감을 느꼈고 이에 먼저 연락했다고 밝혔으나 과거 비혼주의자라고 언급했던 앤디의 말에 “결혼까진 안 하겠다 싶어서 제주도로 이직했다”라고 전했다.
제주도와 서울에서 장거리 연애를 하던 두 사람은 이별의 갈림길에 있었으나 제주도에서 벌어진 흉흉한 사건 소식을 들은 앤디가 직접 제주도로 내려가 이은주와 결혼을 결심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