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1 소속의 ‘롤’ 프로게이머 구마유시
서울대 출신의 누나들과 프로게이머 출신의 형
훌륭한 유전자를 나눠 가진 일곱 남매
대한민국 출산율이 해마다 세계 꼴찌 수준에 머무는 요즘, 아이를 하나 낳는 것도 귀해 셋 이상의 형제 관계를 얻기란 절대 쉽지 않죠.
이런 가운데 전주에서 태어나 자란 일곱 남매가 훌륭한 유전자를 뽐내며 많은 이들을 놀라게 하고 있는데요.
2022년 1월,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프로팀 T1은 ‘2022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리브 샌드박스의 경기에서 2-0 승리를 거두며 젠지와 함께 1위에 랭크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이러한 T1의 상승세에는 ‘원거리 딜러’ 구마유시(본명 이민형)의 활약이 큰 영향을 미쳤는데요.
페이커의 뒤를 이을 e스포츠계의 스타로 떠오른 구마유시는 일곱 남매 중 여섯째로, 그에게는 5명의 형, 누나와 1명의 동생이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것은 일곱 남매 모두 출중한 재능을 가졌다는 것인데요. 구마유시의 가족들은 어떠한 일을 하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첫째 누나 이하은은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출신으로, 졸업 이후 행정고시에 합격해 현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무관으로 근무 중입니다.
서울대학교 입학도 대단한데, 그 어렵다는 행정고시까지 합격하다니 엄청난 수재임이 분명한데요.
둘째도 이에 버금가는 커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째이자 장남은 게임 스타크래프트 2에 살아있는 레전드, 이신형이기 때문이죠.
이신형은 GSL 3회 우승이라는 대업을 달성했으며 프로게이머로 활동할 당시 79만 달러, 한화로 약 9억 5천만 원에 달하는 상금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현재 T1 소속인 구마유시와 마찬가지로 이신형 역시 T1의 핵심 멤버로 활약했는데, 구마유시가 팀을 선택할 때 형 이신형의 영향도 적지 않았던 것으로 밝혀졌는데요.
이처럼 형제 모두 T1에 몸담게 되자, 두 형제는 e스포츠계에서 최상위권 재능을 지녔다고 평가받는 유일무이한 형제로 자리 잡게 되었죠.
그나마 집안에서 공부를 안 했다고 알려진 구마유시의 셋째 형 이진형은 광운대학교 로봇학과를 졸업했으며 넷째 누나 이하명은 서울 소재의 교대를 졸업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특히 넷째 누나는 졸업 이후 다양한 끼를 앞세워 유튜브 개인 방송도 종종 했으며, 현재는 인스타그램에서 일상툰 작가 ‘몽이’로 활동 중인데요.
이하명은 7남매 이야기를 주제로 만화를 연재하며, 귀여운 그림체와 자극적이지 않은 스토리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가끔 구마유시도 이하명의 인스타그램에 댓글을 남기며 누나의 작가 활동을 응원해 훈훈함을 자아냈죠.
구마유시의 바로 위인 다섯째 누나 이하영은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에서 클래식 기타를 전공한 음악 영재입니다.
졸업 후에는 스페인으로 건너가 마드리드 왕립고등음악원에서 유학 생활을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특히 그녀는 금호문화재단이 주최하는 금호영아티스트로 선정되어 금호아트홀에서 독주회를 했으며, 이후에도 꾸준히 무대에 서며 커리어를 쌓아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구마유시의 유일한 동생이자 일곱 남매의 막내는 고등학교 시절 전교 1등을 놓친 적이 없을 정도로 전교 1등을 내리 할 정도로 형, 누나들처럼 뛰어난 두뇌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죠.
이처럼 첫째부터 막내까지, 훌륭한 유전자를 이어받은 구마유시의 형제 관계에 누리꾼들은 “축복받은 유전자다”, “부모님 진짜 애국자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는데요.
일곱 남매를 너무나도 훌륭하게 키워낸 구마유시의 부모님은 교회에서 목사로 근무하시는 걸로 전해졌습니다.
한편, 구마유시의 소속팀 T1원은 지난 5일 롤드컵에서 중국의 리닝 게이밍(LNG)의 8강전에서 완승을 거두며 4강에 진출했는데요.
대가족의 응원을 받아 결승까지 진출해 좋은 성적 내기를 기대하겠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