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요태 ‘우리의 꿈’
김종민 레전드 파트
뒤늦게 정식 발매한 OST

15년간 정식 발매도 안 했는데 한 가수의 레전드 노래가 된 곡이 있는데요~
그 곡은 코요태가 유명 애니메이션 ‘원피스’ OST로 불렀던 ‘우리의 꿈’이라는 곡입니다.
‘우리의 꿈’은 일본 유명 만화 ‘원피스’ 애니메이션 버전의 OST로, KBS2 한국어 더빙판 1~6기, 대원방송 한국어 더빙판 1~15기 및 1000화 오프닝 곡으로 사용됐습니다.
다른 나라에서는 일본판 오프닝 곡을 번안하여 사용했지만, 한국만 유일하게 직접 창작해서 사용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난 2003년 ‘원피스’가 국내에서 처음 방영될 당시 코요태가 오프닝 곡을 불렀고, 코요태는 지금의 10~20대들에게 본인들을 알릴 수 있는 고마운 곡이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실제로 요즘 10~20대들은 코요태의 곡 중 ‘우리의 꿈’을 가장 많이 알고 있다고도 알려져 있는데요~
특히 ‘우리의 꿈’ 도입부인 ‘내 어린 시절 우연히~’를 부른 김종민 부분은 어떤 실력파 가수보다도 김종민이 잘 부르며, 김종민의 인생 파트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우리의 꿈’은 오랜 시간 정식으로 발매되지도 않았었는데, 처음 공개되고 15년이 흘러 코요태 데뷔 20주년을 맞이해 정식으로 발매됐습니다.
역대 애니메이션 오프닝 곡 중에서도 단연 최고로 손꼽히는 명곡이며, 원작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은 사람들조차 이 노래를 알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코요태 본인들은 이런 인기를 몰랐던 것으로 보이는데요~
과거 한 방송에서 신지는 “코요태 팬들이 우연히 ‘우리의 꿈’을 불러달라고 했었는데 무슨 노래인지 몰랐다가 옛날에 부른 만화 주제곡이라는 사실을 알았다”라고 밝힌 바 있습니다.
운명 같은 곡은 정말 우연히 찾아오나 봐요~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