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계 미국인 가수 박재범,
과거 이화여대 어학당에서
한국어 공부했다…
미국에서 태어났지만 이화여대에서 공부했다는 남성 아티스트가 있는데요!

이 아티스트는 남성이지만, 여자대학교인 이화여대에서 공부했다고 합니다.
그 주인공, 바로 박재범인데요.
박재범은 2008년 JYP 보이그룹 2PM으로 데뷔해 약 1년 간의 활동 기간을 거친 후 탈퇴했습니다.

당시 팀 내 리드보컬과 메인댄서를 맡으면서 리더까지 겸했는데, 팬덤과 대중성 모두 사로잡은 인기 멤버였습니다.
2009년 2PM을 탈퇴하고 개인 활동으로 노래와 랩 활동을 이어나가다 2013년에는 AOMG를 설립했는데요.
앨범활동은 물론이고 다양한 앨범에 프로듀서로 참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보여줬습니다.

2017년에는 한국 대중음악상, 올해의 아티스트, 올해의 알앤비 앨범 상을 수상하는 등 화려한 성과를 보여줬는데요.
2017년 글로벌 힙합 레이블인 하이어뮤직(H1GHR MUSIC)을 설립하고 그루비룸, 빅나티, pH-1, 우디 고 차일드, 하온 등 많은 아티스트를 영입했습니다.
또 JAY-Z가 설립한 레이블인 Roc Nation에 아시아인 아티스트 중 최초로 영입됐음을 알렸으나 2022년에는 계약을 종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어진 2021년 AOMG와 하이어뮤직의 대표직을 사임하고 계약 종료를 밝히며 Advisor역할로 활동할 것임을 발표하기도 했는데요.
2022년에는 MORE VISION을 설립해 연예 기획사로서의 활동을 이어나갔습니다.
뛰어난 프로듀싱 실력과 경영 실력까지 겸비한 박재범은 예능에서 솔선수범하여 즐거움을 안겨주는 것으로도 인기를 끌었는데요.
한국계 미국인인 만큼 한국어에 서투른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하기도 했습니다.

이런 박재범은 사실 과거 연습생 시절 이화여대 어학당에서 한국어를 배웠다고 하는데요.
학교를 지나다니면 집중이 됐을 것 같다는 말에 “그 정도 절대 아니다. 그때는 데뷔했을 때도 아니고 연습생이었다. 애기였다”라고 답하기도 했습니다.
독보적인 행보와 음악 실력, 인성까지 겸비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수 박재범, 앞으로의 행보도 정말 기대됩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