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신승훈 데뷔 시절
‘미소 속에 비친 그대’
방송 출연 무산 속 ‘밀리언셀러’

여러 차례 방송 출연이 무산됐는데도 ‘밀리언셀러’를 달성한 노래가 있는데요~
그 전설적인 노래는 ‘발라드계의 황태자’ 신승훈이 지난 1991년 발매한 1집 앨범 타이틀곡 ‘미소 속에 비친 그대’입니다.
신승훈은 데뷔 전부터 인기 가수였던 이문세, 양수경의 코러스로 참여했던 경력이 있는 실력자인데요~
신승훈은 데뷔하기 위해 큰 꿈을 안고 서울로 상경했으나, 생활비를 아끼기 위해 3개월간 라면으로 끼니를 때우다가 장이 꼬여 고향으로 돌아간 적도 있다고 합니다.

이후 통기타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기획사에 데모 테이프를 돌렸고, 작곡가이자 프로듀서 김창환의 눈에 띄어 가수로 데뷔하게 됩니다.
데뷔 당시 신승훈은 첫 방송으로 ‘연예가중계’ 출연이 예정됐지만, 콘택트렌즈로 인한 결막염으로 응급실에 실려 가면서 모든 스케줄이 취소됐다고 합니다.
하지만 ‘미소 속에 비친 그대’는 20위권 안에 들면서 다시 한번 활동에 박차를 가하려고 합니다.

당시 이라크의 쿠웨이트 침공으로 뉴스 특보가 쏟아졌고, 방송이 또 한 차례 무산됩니다.
계속된 방송 출연 무산에도 3개월 뒤 가수 이상우와 함께 1위 후보에 올랐는데, 이 때도 고르바초프의 제주도 방문 뉴스가 쏟아지면서 무대에 오르지 못했습니다.
연이은 불운으로 방송 출연이 밀렸지만, 신승훈의 데뷔 앨범은 총 판매량 140만 장으로 밀리언셀러를 기록했고, 대한민국 최초의 데뷔 앨범 밀리언셀러를 달성했습니다.

‘미소 속에 비친 그대’는 ‘가요톱10’ 골든컵 수상은 물론, ‘서울가요대상 신인상’, ‘대한민국 노랫말 대상’, ‘아름다운 노랫말상’, ‘골든디스크 본상’ 등 신인으로서 믿기 힘든 수상을 휩쓸기도 했습니다.
신승훈 데뷔 앨범은 ‘미소 속에 비친 그대’를 비롯해 수록된 모든 곡이 대학 시절 직접 작곡, 작사한 곡이라고 합니다.
신승훈이 대학 시절 직접 만든 곡이기 때문에 더 대단한 ‘미소 속에 비친 그대’, 역시 ‘발라드계의 황태자’답네요~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