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각한 공포증 경험한 연예인
무대 공포증이 있다고?
지금의 무대 위 당당하고 활기찬 모습을 보면 도무지 상상하기도 힘들지만. 과거 극심한 무대 공포증을 앓았었다고 털어놓은 스타들의 사연을 모아봤다.
#장나라
장나라는 과거 가수로서 전성기를 누린 바 있다. 그런데 당시 무대 공포증을 앓았었다고 뒤늦게 고백했는데!
노래를 좋아해서 가수를 시작했는데 어느 날 노래와 상관 없는 허리띠가 허리를 조이는 압박감이 들더라고요. 실제로 제가 허리띠를 막 풀고 있었어요..
관객들의 표정이 자세히 보이더라고요. 싫은 듯한 표정이었어요.
예전에는 못해도 패기 있고, 기분 좋은 긴장이 있었는데 그때부터 너무 숨 막히는 기분이 들더라고요. 실제로 마이크를 들고 있으면 심하게 떨렸어요.
(장나라, KBS ‘옥탑방의 문제아들’에서)
장나라는 ‘가수 복귀가 시급한 스타’로 선정되기도 했다. 무대 공포증 따위 훌훌 털고
어서 빨리 다시 노래해주길♬
#에일리
폭풍 가창력과 화려한 퍼포먼스로 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는 에일리. 그에게도 무대 공포증이 있다고?
무대 오르기 전 응급실에 실려간 적이 있을 정도로 극심한 무대 공포증에 시달리고 있어요.
(에일리, 채널A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서)
돌아가신 어머니에 대해 이야기하며 방송에서 눈물을 보일 정도로 속사정을 털어놓은 에일리.
이를 보며 오은영 박사는 “그 마음을 한 번 잘 따라가 보세요”라고 말하며 에일리를 위로했다.
#박나래
박나래도 과거 무명 시절, 심각한 무대 공포증을 앓았었다.
저는 무명 시절이 길었어요.
그땐 단체 토크쇼가 유행이었고 제가 한 자리를 차지하게 됐는데..
방송 전 주부터 ‘교통사고가 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었죠.
(박나래,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방송 전날 냉장고를 열었는데 유통기한 지난 삼각김밥이 있는 거예요.
‘저걸 먹고 배탈이 나면 방송에 안 갈 수 있을까?’라는 생각도 들었어요.
(박나래, 채널A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에서)
#신지
신지는 과거 성대결절로 슬럼프를 겪은 뒤 라이브를 해야 하는 음악 프로그램에 대해 극심한 우울증을 앓았다고 한다.
2008년, 제가 출연한 음악 방송 무대를 보면, 눈에 보일 정도로 너무 떨고 있더라고요.
그땐 무대가 끝나고 내려오면 실신했어요. 그대부터 힘들었던 것 같아요.
(신지, MBC ‘사람이 좋다’에서)
이후 무대 공포증을 이겨내기 위해 신지는 꾸준히 솔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고 한다.
#유재석
유재석도 지금은 짐작도 못할 무대 공포증을 심하게 앓았다고 한다.
유재석은 방송에서 “PD가 무서웠다”며 “NG를 연달아 내게 된 이후 카메라 울렁증과 무대 공포증이 생겨 긴 슬럼프에 빠졌다”고 털어놓은 바 있다.
그러던 중 유재석은 군대에서 이정재를 만났고, 스타가 되려면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는 것을 느끼고 무대 공포증을 극복해나가기 시작했다고 한다!
#김범수
데뷔 후 20여 년 동안 쉼 없이 달려온 국내 최고의 보컬리스트 김범수도 무대 공포증을 피해가지 못했다.
그는 과거 극심한 무대 공포증을 앓아 1년간 제주 살이를 하며 안식년을 가져야만 했다.
데뷔 20주년이라 어느 때보다 열심히 콘서트를 준비했어요. 그런데 공연 당일 아침, 급성 후두염으로 갑자기 목소리가 심상치 않더라고요.
결국 콘서트를 취소했는데 그후 후유증이 찾아와 무대에 올라갈 때마다 단두대 올라가는 느낌이 들었어요.
(김범수, MBC ‘라디오스타’에서)
이후 김범수는 제주도에서 1년간 몸과 마음의 건강을 회복했다고 한다.
#슬리피
결혼을 앞둔 래퍼 슬리피는 예비 신부와 3년 반 전, 지인 생일 파티에서 만난 사이라고 밝혔는데..!
제가 줏대가 없고, 귀가 얇은데 8살 연하의 예비 신부는 절약 정신이 강하고, 제가 많이 기대요. 제가 사랑받고 있다는 걸 항상 느끼게 해줘요.
또 솔로 이후 무대 공포증이 생긴 저를 위해 항상 응원해줘서 늘 고마워요. 할 수 있는 건 다 해줄 수 있어요!!
(슬리피,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에서)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