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찌는 맛있는 맛’으로 다이어터들은 물론 떡볶이 마니아들의 깐깐한 입맛까지 사로 잡은 떡볶이 레시피 중엔 스타들이 직접 만든 레시피도 있다는 사실!
떡볶이에 진심인 스타들이 공개한자신만의 떡볶이 레시피들을 모아봤다. 오늘 저녁은 떡볶이닷..☆
<허니 연유 떡볶이 레시피>
-대파 기름을 내고, 찬물에 씻어 수분을 제거한 떡과 냉동 새우, 예쁘게 손질한 소시지를 넣고 튀기듯 볶는다.
-고추장, 케첩, 물엿을 1:2:3 비율로 섞은 후 재료들을 볶고 남은 기름에 한 번 볶는다.
-소스에 재료들을 넣고 볶아준 뒤, 맛살을 잘게 찢어 설탕을 넣고 볶아주면 감칠맛 끝판왕 가니시 완성.
-여기에 우유, 마요네즈, 연유, 꿀을 넣은 허니연유소스를 넣어주면 류수영 왈, ‘욕심이 많은 요리’ ‘거부할 수 없는 맛’이 탄생한다.
-라이스페이퍼 5장을 한꺼번에 따뜻한 물에 적셔 부드럽게 만들어준다.
-부드러워진 라이스페이퍼가 뭉치지 않게 잘 펴서 기포를 빼며 돌돌 말아 적당한 크기로 썰면 떡 완성.
-기름 3큰술을 두른 팬에 다진 양파, 다진 마늘을 볶는다.
-카라멜라이징이 되면 생크림 350ml를 넣고 굴소스 반 큰술, 홀 토마토에 설탕 1/3큰술을 넣어 다 같이 섞어준다. (소금은 넣지 않는다!)
-후추를 살짝 치고 마라 소스를 1/3큰 술 넣어주며 간을 본다. 재료를 넣을 것을 대비해 약간 짜게 맞춘다.
-베이컨, 어묵, 떡을 넣고 떡이 익을 때까지 천천히 졸이면 끝!
-치킨스톡과 물을 섞어 닭 육수를 낸다.
-올리브 오일에 썰어둔 양파, 양송이, 베이컨을 썰어 순서대로 볶고, 떡을 넣은 뒤 화이트 와인과 닭 육수를 넣어 끓인다.
-마지막에 생크림을 원하는 양만큼 넣은 뒤 끓여주며 소금 간을 추가하면 완성.
이 요리에서 제일 중요한 건 간이에요.
닭육수 간, 베이컨 기름 간, 소금 간, 마지막에는 치즈로 간을 맞추는 거예요.
조금 싱겁다 싶을 때 체다치즈를 넣으면서 간을 맞추면 요리가 완성돼요!
(성시경, 유튜브 ‘성시경 SUNG SI KYUNG’에서)
<학교 앞 떡볶이 레시피>
-밀떡을 물에 불려놓고, 고운고춧가루 10스푼, 설탕 2스푼, 물엿 6스푼, 치킨스톡, 맛간장 1스푼, 후추와 소금 조금, 물을 조금 섞어 소스를 숙성시킨다.
-국물용 멸치, 뿌리다시마, 무, 청양고추를 넣어 육수를 내고 소스를 풀어준다.
-어묵을 삼각형 모양으로 잘라 넣어주고, 다진 마늘을 한 스푼 반 정도 넣는다.
-국물이 졸 때까지 저어주고, 매운 맛을 좋아하면 케이앤페퍼를 넣어 매콤하게 마무리한다.
-흑마늘 진액 3포, 양송이 버섯 2~3개, 마늘 3개, 맛간장 2T, 청양고추 1개, 꿀 1T를 넣고 믹서기에 갈아 냉장고에 10분 정도 숙성시킨다.
-편마늘 4~5개를 기름을 자작하게 두른 팬에 넣고 튀긴 다음 건져둔다.
-마늘 향을 입힌 기름에 밀떡 200g을 넣고 약불에서 저어가며 기름 떡볶이처럼 튀긴다.
-떡이 딱딱해지고 통통하게 부풀면 양념을 넣고 조리며 볶아낸다.
-떡볶이 위에 튀겨낸 편마늘과 쭈꾸미를 올리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를 얹으면 완성.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