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년대 ‘얼짱’ 스타
송다예·유혜주·홍영기·유보화
결혼-육아-이혼까지 다양한 근황
싸이월드는 2000년대 중후반 대한민국의 인터넷 문화를 이끈 대표적인 SNS죠. 문화 그 자체였던 싸이월드는 높은 대중적 이용도를 자랑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1999년 설립된 싸이월드는 한때 월 이용자 수 2,000만 명이 넘는 대표적인 SNS였으며, 특히 싸이월드에 올린 사진 덕분에 유명해진 ‘얼짱’들은 연예인에 버금가는 인기를 얻었는데요.
2000년대 싸이월드 이용자들 사이 ‘슈퍼스타’였던 언니들이 어느새 결혼을 해 유부녀가 되었다고 합니다.
‘훈녀’ 콘텐츠로 소년 소녀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던 ‘얼짱’ 스타들을 모아봤습니다.
송다예는 과거 싸이월드 시절 얼짱으로 이름을 알린 후 ‘돈트미스’라는 쇼핑몰을 운영한 CEO입니다.
그녀는 현재 ‘레이지 벨라’라는 쇼핑몰을 운영하며 직접 피팅모델로 나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쇼핑몰을 운영하며 비연예인으로 지내던 송다예는 돌연 결혼 소식을 통해 방송에 출연했습니다.
그녀의 결혼 상대는 1세대 아이돌 클릭비 출신의 방송인 김상혁인데요. 쏟아진 언론의 관심에 송다예는 방송을 통해 결혼식 현장을 공개하기도 했죠.
두 사람은 지인들과의 모임에서 만나 인연을 맺은 뒤 약 1년간 교제하고 결혼을 결정했는데요.
그녀의 남편 김상혁은 라디오에 출연해 “자주 사소한 것으로 싸우고 잠깐씩 헤어지기도 했는데 결국 그녀에게로 돌아가더라. 헤어질 수 없어서 결혼하게 됐다. 그곳이 내 자리인 것처럼 되돌아 가게 됐다”라며 결혼을 결심한 계기를 밝혔습니다.
‘아내의 맛’을 통해 공개된 두 사람의 결혼식에는 장성규가 사회를 맡고 클릭비 완전체가 라이브로 축가를 불렀는데요.
안타깝게도 송다예는 결혼 1주년을 맞은 2020년 4월에 이혼 소식을 전했습니다.
두 사람은 결혼 당시 혼인신고를 하지 않았고, 결혼식 후 사실혼 관계로 함께 동거해 왔다고 합니다.
2000년대 당시 얼짱 중에서도 ‘레전드’ 미모로 불린 얼짱 스타가 있죠. 바로 유혜주인데요.
코미디 TV ‘얼짱시대5’에 출연하기도 한 유혜주는 방송 이후 ‘킨샤’라는 쇼핑몰을 운영하며 CEO로서의 행보를 이어갔습니다.
그녀는 현재 ‘리아쥬르’라는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2018년 11월부터 유튜브 채널 ‘LIJULIKE 리쥬라이크’를 개설해 자신의 일상을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녀는 2019년 훈남 항공사 승무원과 결혼에 골인했죠.
지인의 소개로 만난 두 사람은 장거리 연애 끝에 백년가약을 맺었습니다.
연애부터 결혼까지의 풀 스토리를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유혜주는 이후에도 랜선 집들이 등 남편과의 신혼 생활을 공개하며 활발히 활동 중입니다.
유혜주는 결혼에 이어 득남 소식까지 전했는데요.
2023년 아들 조유준을 얻은 유혜주는 리쥬라이크 채널을 통해 임신부터 출산, 육아 과정까지 활발하게 전하고 있습니다.
귀여운 외모와 남다른 패션 센스를 가진 홍영기는 2009년 ‘얼짱시대’에 출연해 센스 있는 예능감을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후 고등학생 때부터 쇼핑몰을 운영해 현재는 억대 매출을 자랑하는 젊은 CEO로도 유명한데요.
유튜브 채널 ‘영기 TV’를 통해 일상을 공개하기도 하는 홍영기는 10년 전과 다름없는 동안 미모를 뽐내며 활발한 활동 중입니다.
홍영기는 2014년 21세의 나이에 혼전임신으로 일찍 결혼을 올렸는데요.
임신 당시 남편이 고등학생이었기에 양가 부모님을 설득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이 컸다고 합니다.
홍영기의 어머니는 3일 동안 방에서 나오지도 않고 울기만 했으며, 시어머니는 화가 나 남편을 쫓아냈다고 하는데요.
남편이 반에서 10등 안에 들겠다는 약속도 지키고 컴퓨터 학원에 다니는 등 성실한 모습을 보이자, 부모님께서 결혼을 허락하셨다고 합니다.
‘얼짱 연상연하 커플’로 유명했던 홍영기와 이세용은 결혼 후 단란한 가정을 꾸리고 있죠.
홍영기는 두 아이의 엄마이자 유튜브 채널 ‘영기TV’를 통해 먹방, 육아, 메이크업 등 다양한 브이로그를 올리고 있습니다.
2018년 MBC ‘나 혼자 산다’에 기안84의 지인으로 출연하면서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한 유보화 역시 싸이월드 얼짱 출신인데요.
유보화는 2000년대 초반 얼짱으로 주목받았으며, 과거 코미디TV ‘얼짱시대’에서 귀여운 외모와 재치 있는 모습으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결혼 전 남편 김슬범의 친분으로 기안84를 알게 되었고, 둘 다 여자 친구가 없는 상태에서 김슬범과 기안84가 함께 살다가 김슬범이 유보화를 만나게 되면서 셋이 같이 산 적도 있다고 하죠.
후배의 여자 친구라는 특별한 인연 덕분에 유보화는 웹툰 작가인 기안84의 뮤즈가 됐는데요, 웹툰 ‘복학왕’ 속 봉지은 캐릭터의 실제 모델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유보화와 김슬범은 일로 만났다가 연인으로 발전해 연애 한 달 만에 상견례를 하고 8개월 만에 결혼했는데요.
두 사람은 2016년 결혼식을 올린 후 이혼한 것으로 알려져 충격을 주었습니다.
최근 유보화는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남자 친구에게 프러포즈를 받았음을 공개했는데요.
유보화는 사진과 함께 “눈치 왕제로 유보화 오늘 당했다. (남자 친구는) 본인이 프러포즈 해놓고 운다”라며 “잊지 못해 꿈꾸는 것 같아 행복해. 내 곁에 와줘서 고마워. 행복하자 사랑해”라는 글을 게재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