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사진, 여권사진과 같은 사진들 공통점이 있습니다. 바로 자칫 흑역사가 되기 쉽다는 것이죠. 그만큼잘 나오기 쉽지 않기 때문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증명사진에서도 완벽한 미모를 자랑하는 부러운 사람들이 있습니다. 카메라를 자주 맞대는 만큼 연예인 중에 그런 분들은 적지 않은데요. 오늘은 그중 몇 사람을 꼽아봤습니다.
1. 위키미키 김도연, 최유정
김도연은 과거 ‘프로듀스 101’ 출연 당시에도 전지현 닮은 꼴, 청순 미모로 유명했습니다. 키도 크고 늘씬한데 외모는 청순하니 정말 다 가졌다해도 과언이 아니었죠. 또 동갑내기로 유명한 최유정 역시 귀염상 있는 외모로 인기를 끌어모았었죠. 그래서 팬들은 ‘도댕’이라고 부르며 두 사람 조합을 응원해왔는데요. 이렇게 각자 다른 스타일로 완벽한 외모를 자랑해서일까요? 공개된 증명사진 역시 놀라웠습니다. 증명사진이란 자고로 좀 눌린 듯 평면적으로 나와서 상대적으로 외모가 덜해보이기 마련인데요. 김도연, 최유정의증명사진은 예외였습니다.
김도연 증명사진은 소속 그룹 ‘위키미키’ 공식 트위터에 공개된 사진인데요. 공개된 증명사진을 보면 김도연은 하나로 깔끔하게 묶은 머리로 머리빨이 소용없음에도 불구하고 이목구비가 자기주장을 확실히하고 있습니다. 김도연의 주민등록증에 들어갈 사진이었다고 합니다. 최유정은 사진을 찍었던 사진관 블로그에 사진이 올라오면서 커뮤니티로 퍼졌습니다. 귀여움이 한 가득이었죠. 어디서 내밀기 민망한 게 주민등록증 사진인데, 김도연은 그럴 걱정 없을 것 같네요. 정말 부럽습니다.
2. 트와이스 나연 & 다현
아이돌 대세 중에 대세죠. 여느 남그룹 못지 않다는 인기를 자랑하는 탑 아이돌 그룹 트와이스인데요. 트와이스는 여성 그룹임에도 불구하고 남자 아이돌 못지 않은 큰 팬덤과 대중 인지도를 모두 가진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음반, 음원 성적 모두 뛰어나죠. 물론 미모도요! 그렇다면 그녀들의 증명사진은 어땠을까요?
9명의 멤버가 있지만 두 멤버 사진을 한 번 보겠습니다. 트와이스 나연과 다현 사진입니다. 귀엽고, 예쁘고 다 한다는 멤버들인데요. 무대에서만 온갖 매력을 다 뽐내는 게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증명사진 맞나요? 화보 아닌가요? 라는 말이 절로 나옵니다. 교복을 입고 찍은 사진인데요. 청순한 여고생 같으면서도 역시 아이돌, 역시 연예인이다 싶을 정도로 뚜렷한 이목구비가 눈길을 끕니다. 하얗고 티없는 피부는 기본이었죠.
3. 다이아 정채연
그리고 ‘청순의 아이콘’이죠. 방송 ‘프로듀스 101’ 출연 당시 너무 청순해서 채널 고정할 수 밖에 없었다는 전설의 그녀죠. 정채연입니다. 정채연은 ‘다시 만난 세계’ 무대 당시 센터로서 청순 미모를 제대로 뽐냈습니다. 드라마 ‘혼술남녀’에서도 도도하고 예쁜 노량진 공시생 역할을 제대로 소화하며 청순 여신이라는 칭호에 걸맞은 행보를 보였는데요. 정채연도 증명사진 굴욕이 없었을까요?
정답은 ‘굴욕은 없었다’입니다. 정채연의 증명사진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떠들썩했던 이유가 있었죠. 아니 무슨 증명사진에서까지 청순함이 한가득일 수 있는 걸까요. 많은 이들이 증명사진을 흑역사라고 했어도 정채연에겐 흑역사가 아니라 또 하나의 역사였습니다. 미모의 역사 말이죠! 증명사진에서 정채연은 검은 옷에 검은 생머리, 화장기 없는 모습이었는데요. 이런 스타일링이 청순함을 한 층 더해주었습니다.
4. 걸스데이 혜리
혜리하면 ‘애교의 아이콘’이죠. 과거 방송 ‘진짜 사나이’에서 “히이잉”을 유행시키며 인기에 가속을 달았죠. 또 드라마 ‘응답하라 1988’에서 덕선이를 멋지게 소화하며 대세 중 대세가 됐었는데요. 이렇게 인기를 얻은 혜리의 수식어는 단연 ‘귀여움’이었는데요. 증명사진에서도 귀여움을 뽐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혜리같은 경우 다른 아이돌처럼 ‘주민등록증’이나 학교 관련 증명사진은 아니었습니다. 드라마용으로 촬영된 사진이었는데요. 아무렴 어떻습니까, 증명사진이라는 데에는 변함이 없었죠. 증명사진 속 혜리는 앞머리를 내린 채 깔끔하게 하나로 묶기도 하고, 청순하게 웨이브진 머리를 풀고 찍기도 했는데요. 스타일링에 구애받지 않는 오목조목한 이목구비가 눈에 띄었습니다.
5. 배우 김소현
아이돌만 증명사진 굴욕이 없었냐고요? 그렇게 말하면 서운하겠죠. 아역 배우로 데뷔한 배우 김소현 여시 증명사진 굴욕과는 거리가 멀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도 예쁜 얼굴로 유명했죠. 얼굴도 예쁘고 연기도 잘하고 착하기까지 정말 완벽함에 가까운 배우인데요. 드라마에서도, 화장기가 없어도 예쁘던 김소현인만큼 증명사진도 예외 없었습니다.
김소현은 인스타그램에 증명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당시 운전면허를 따기 위해 필요해서 찍은 것이었죠. 흰 옷에 긴 생머리, 화장기 없는 모습이었는데요. 어린 나이와, 어렸을 때부터 유명했던 미모라서 그런지 이래도 예뻤습니다. 운전 면허증 역시 지갑에 들고 다니지만 굳이 꺼내보고 싶진 않은데요. 김소현 같은 증명사진이었다면 누구나 하루에 몇 번씩 꺼내볼 것만 같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