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이스트 출신 백호
데뷔하려고 제주서 상경
연습생 시절 1년 동안 뜨개질
싱어송라이터 겸 뮤지컬 배우 백호는 보이그룹 뉴이스트 출신입니다.
그는 어린 시절 가수가 되기 위해 제주도에서 서울로 상경했는데요.
제주도 출신인 백호는 외할아버지께서 귤 농장을 운영하셔 ‘귤수저’라는 별명이 있기도 합니다.
그의 출신지 제주도 고향 동네에는 버스가 1시간에 하나 있고, 막차는 8시라서 서울에 처음 왔을 때 지하철이 신기했다고 하네요.
연습생 시절에는 백호를 포함한 산만한 연습생들의 집중력 향상을 위해 소속사 대표가 문 앞에서 뜨개질을 하도록 시키기도 했다고 합니다.
팬싸인회에서 밝혀진 바로는 당시 목도리를 떴으며 무려 1년간 뜨개질을 했다고 하죠.
이 외에도 해병대 캠프를 보내버리거나, 우유 매일 마시기 등 여러모로 쉽지 않은 연습생 생활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고된 연습생 생활 끝에 백호는 2012년 3월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소속 5인조 보이그룹 뉴이스트의 메인보컬 멤버로 데뷔했습니다.
2017년에는 뉴이스트 활동을 잠정 중단하고 ‘프로듀스 101’ 시즌2에 연습생 신분으로 참여하기도 했죠.
백호가 소속된 그룹 뉴이스트는 지난 2022년 3월, 공식 활동 종료를 알리며 해체되었는데요.
백호는 같은 해 10월 미니 앨범 1집 Absolute Zero를 발매하고 솔로 활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아이돌 업계에서는 흔치 않은 튼튼한 허벅지와 벌크업한 상체를 가진 그는 솔로 활동 후 더욱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난해 섹시한 컨셉의 디지털 싱글 ‘엘리베이터’로 컴백한 백호는 멋진 근육질 몸매를 자랑하며 ‘산적 섹시’, ‘방화 섹시’, ‘개화 섹시’ 등의 수식어를 얻었죠.
지난 7월에는 ‘워터밤’에 처음으로 참가해 시원한 라이브와 섹시한 퍼포먼스로 관객을 사로잡아 ‘워터밤 남신’, ‘고자극 핫가이’라는 별명까지 추가로 얻었습니다.
섹시한 이미지로 대세로 떠오른 백호는 최근 신곡 ‘Nutty Nutty (Feat. 제시)’를 발매했는데요. 유튜브 쇼츠와 틱톡 등에서 백호의 챌린지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