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 로제 최근 근황
데뷔 전부터 지드래곤 피처링
데뷔하기 위해 호주서 한국으로

블랙핑크 로제가 깜짝 놀랄 행보를 전했는데요~
최근 로제는 한국음악저작권협회(이하 ‘음저협’)에서 탈퇴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로제는 지난해 음저협 신탁해지 신청을 한 뒤 3개월 간의 유예 기간을 거쳤고, 지난 1월 31일 최종적으로 계약 종료를 알렸습니다.
이는 22년 전인 지난 2003년, 한국 가수 최초로 음저협과의 신탁 관계를 종료했던 서태지 이후 처음으로 일어난 일입니다.

로제의 이런 선택은 이중 수수료 때문인 것으로 보이는데요~
로제는 지난해 워너 뮤직 그룹 산하 레이블인 애틀랜틱 레코드와 전속 계약을 체결, 미국에서의 활동이 많아 한국 저작권 관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로제의 과거와 데뷔 스토리 등도 회자하고 있습니다.
뉴질랜드에서 태어난 로제는 7살 때부터 호주 멜버른에서 성장해 왔는데요~

중학생 시절, 호주 시드니에서 열린 YG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오디션에 참가해 700대 1의 경쟁률을 뚫고 1등으로 합격해 입사, 연습생으로 거듭납니다.
중학생 때부터 4년 2개월 동안 연습생으로 생활한 로제는 연습생이 되자마자 지드래곤의 EP One Of A Kind의 수록곡 <결국>을 피처링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지난 2016년 19살의 나이에 블랙핑크로 데뷔한 로제는 보컬, 댄스, 비주얼 등 모두 완벽했으며 남다른 음색으로 대중의 시선을 사로잡았습니다.

지난 2021년에는 첫 솔로 활동을 시작해 첫날 판매량 28만 장 이상을 기록하며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YG 엔터테인먼트를 떠난 지난해, 브루노 마스와의 콜라보로 세계적인 돌풍을 이끌어냈으며, 꾸준한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서태지 이후 첫 음저협 탈퇴라는 행보를 택해 화제를 모은 로제, 새로운 활동도 기대할게요~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