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겸업 중인 성우들 지난 2017년,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을 두고 한바탕 논란이 있었다. 전문 성우가 아닌 배우를 주인공으로 캐스팅했고, 더빙판을 보고 화가 난다는 관객이 속출했던 사건이다.

이처럼 연예인이 애니메이션을 더빙해 혹평을 받는 경우는 있지만, 반대로 성우가 연기를 하면 논란 거리가 없다는 사실! 알고 보면 배우 겸업 성우인 이들의 존재가 그 방증이다.

다양한 드라마, 영화에서 단역, 조연으로 활약 중인 배우 이종구는 TBC 성우극회 9기로 데뷔한 성우다.

‘인사이드아웃’의 버럭이, ‘명탐정 코난’의 정지로, ‘원피스’의 와포루 등 성우로도 활약 중이다.
최근에는 영화 ‘추격자’의 심리분석관으로 극중 하정우(지영민 역)와 맞서는 장면으로 잘 알려졌다.

MBC 9기 성우로, 낮고 굵은 목소리로 무게감 있는 역할을 주로 맡아왔다.

여러 작품에서 단역과 조연으로 활동해왔다. ‘야인시대’ ‘내 딸 금사월’ ‘미스터 기간제’ ‘힘을 내요 미스터 리’ 등 작품에 출연했고, MBN ‘기막힌 이야기 실제상황’에도 자주 등장했다. 최근에는 ‘마법천자문’ ‘명탐정 코난’ 더빙에 참여했다. ‘무한도전’ 멤버들의 외화 더빙 도전 특집에서 박명수 지도 성우로 출연한 바 있다.

‘펜트하우스3’에서 출생의 비밀의 키를 쥔 산부인과 의사로 나왔던 이 배우는 성우 김선혜. 빼어난 미모로 각종 광고에도 출연했으며, SBS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 낭송자로 출연했었다.

바로 ‘명탐정 코난’의 꼬마 코난 성우다. CJ E&M 4기 공채 성우 출신으로 코난을 17년째 맡고 있다.
김선혜 성우와 동기로, 지적인 목소리로 주로 변호사, 기자 같은 역할을 많이 맡았다. 최근에는 ‘펜트하우스2’에서 주단태 변호사로 출연했다. 또 변호사…!

성우로는 ‘이누야샤’ ‘정글은 언제나 맑음 뒤 흐림’ ‘최유기’ ‘아즈망가 대왕’ ‘학교괴담’ 등 다양한 애니메이션 작품에 참여했다. 배우로 활동할 땐 정명준(본명), 성우 활동에서는 정우석(예명)으로 활동 중이다.

KBS 공채 27기 성우로, KBS 더빙판 ‘원피스’에서 다양한 역할을 소화했다. 그 외에 ‘이누야샤’ ‘짱구는 못말려’ ‘헌터x헌터’ ‘갓파쿠와의 여름방학’ ‘인사이드 아웃’ ‘웨딩피치’ 등 애니메이션에 성우로 참여했다.

대표작은 넷플릭스 ‘킹덤’. 오프닝을 장식한 좀비 왕이 바로 윤세웅이다. ‘계춘할망’ ‘남한산성’ ‘반창꼬’ 등 영화에도 출연했다.

KBS 23기 성우 이선, 대표작은 ‘뽀롱뽀롱 뽀로로’의 뽀로로. 성우 전속 시절부터 연극 ‘레미제라블’에 출연하며 꾸준히 연극을 해왔고, ‘복면가왕’에 출연할 정도로 노래 실력도 수준급이다.

지난 2015년, 영화 ‘짐작보다 따뜻하게’ 주인공으로 영화배우로 데뷔했다.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1
0
+1
0
+1
0
+1
0
+1
0

랭킹 뉴스

실시간 급상승 뉴스 베스트 클릭

금주 BEST 인기글

댓글을 남겨주세요.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