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앨범 콘셉트가 ‘답정너’라는 걸그룹

기사입력 2018-11-05 21:03:58
  • 페이스북
  • 트위터
강효진 뉴스에이드 기자

‘답은 정해져있으니 너는 대답만 해’의 ‘답정너’ 콘셉트로 컴백하는 걸그룹이 있다.


바로 10연속 히트를 예고한 트와이스다.



새 앨범 타이틀곡 ‘YES or YES(예스 오어 예스)’는 선택지에 YES 뿐인 뻔뻔한(?) 고백에 어서 대답을 하라고 독촉하는 가사가 매력적인 신스팝 댄스곡이다.


“네 마음을 몰라 준비해봤어 하나만 선택해 어서 YES or YES”


같은 가사로 트와이스의 거부할 수 없는 매력에 빠질 수밖에 없는 함정이 가득한 곡이다.



음원 발매일인 5일 KBS 아레나에서 진행된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트와이스의 새 앨범 작업 비하인드와 소감을 직접 들어봤다.



# 컴백 라인업의 대표주자로서의 소감


11월에 컴백하는 선배님, 동료 아이돌 분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항상 음악방송 활동하면서 다른 가수분들 무대 보는 게 큰 도움이 된다고 생각하거든요. 이번에도 멋진 팀들이 많아서 기대하고 있고, 뒤처지지 않게 준비했으니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지효)



# 인기 아이돌로 바쁠텐데 건강 관리는 어떻게 하고 있는지


저희는 항상 너무 잘 먹고, 먹는 걸 너무 좋아하는 멤버들이 많아서 건강은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고요. 앞으로 활동할 때도 많이 맛있는 거 먹으면서 열심히 할 예정입니다. (모모)



# 이번 콘셉트처럼 ‘답정너’처럼 굴었던 적이 있는지, 없다면 무조건 YES를 듣고 싶은 질문은?


저는 그랬던 적은 없는 거 같은데…. 당연히 저는 ‘이번 앨범 좋아해주실 건가요?’라는 질문을 던지고 싶고요. YES로 답을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나연)



# 10연속 히트, 이번 성적에 대한 부담감은?



이번 앨범은 3주년 지나고 처음 나오는 앨범이라 의미 있는 것 같아요. 멤버들도 ‘더 멋진 모습을 보여줘야지’ 하는 욕심이 생기는 거 같고요. 이번 앨범도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으면 좋겠습니다. (지효)



기대는 하고 있지만 11월에 많은 신곡들이 나오기 때문에, 혹시 1등을 하지 않아도 실망을 안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나연)



# 이번 앨범을 앞두고 박진영의 조언은?


볼 때마다 조언을 해주시는데, 팬 분들 사이에서 트버지로 불릴 정도로 트와이스의 아버지 같은 존재입니다. 이번 활동에서는 포인트 안무를 잘 해줬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다현)



# 얼마 전 멤버들의 제대로 된(?) 할로윈 분장이 화제였다


이왕 하는 거 제대로 해보자는 생각에 분장을 했는데, 팬 분들 중에 (그 날) 저희 실물을 처음 보는 분들도 계셨는데 굉장히 충격적이었다고 말씀해주셨어요. 팬 분들이 좋아해주시는 모습을 보면 기쁘고 행복하기 때문에 그렇게 분장을 해봤습니다. (다현)



# 이번 앨범 관전 포인트는?


 기존 타이틀곡 안무와는 다르게 난이도가 있는 편이고, 저희가 한 번도 시도해보지 않았던 안무여서 소화할 수 있을까 걱정도 됐는데, 안 해봤던 스타일이라 팬 분들도 기대해주실 거 같아서 기대가 됩니다. (나연)



예전과는 다르게 파워풀하고 힙합 느낌도 있는 안무로 되어 있습니다. 대신 노래는 좀 밝고 귀여운 느낌이 있습니다. (모모)



# 얼마 전 데뷔 3주년을 맞은 소감은?


실감이 안 나더라고요. ‘우아하게’때부터 많은 일들이 스쳐 지나가는데 ‘그게 벌써 3년 동안 있었던 일이라고?’하고 멤버들과 얘기를 나누기도 했어요. 앞으로 3년 뿐 아니라 30년 동안 원스들과 오래오래 함께 가수 생활도 하고 즐기고 싶은 생각입니다. (지효)





사진 = 최지연 기자


영상 = jypentertainment · TWICE "YES or YES" TEASER S


강효진 기자 bestest@news-ade.com


ETC 난생 첫 쫄쫄이 입고 신난 할리우드 배우 "쫄쫄이 의상이 이렇게 즐거운 경험이 될지 몰랐습니다."난생처음으로 MCU에 합류해 슈퍼 히어로를 연기하게 된 제이크 질렌할의 쫄쫄이 소감이었다. (ㅎㅎ)제이크 질렌할은 오는 2일 개봉하는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홍보차 톰 홀랜드와 함께 한국을 찾았다. 1일 오전, 서울 포시즌스 호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 참석한 제이크 질렌할은 의상에 관한 소감을 묻자 "즐거웠다"는 대답을 했는데. 심지어 그가 연기한 미스테리오 캐릭터의 매력으로는?"아무래도 쫄쫄이 의상이 아닐까요."끝까지 쫄쫄이 의상을 놓지 못한 제이크 질렌할 되시겠다. (ㅋㅋㅋㅋㅋ)그 의상은 영화에서 직접 확인하시길. 이 밖에도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 내한 기자회견에서 있었던 이모저모를 모아봤다. 불 좀 꺼줘요"불 좀 다 꺼주시겠어요?" (톰 홀랜드)(가...갑자기...?)본격 기자회견이 시작되고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는데, 갑자기 불 꺼달라는 요청을 한 두 사람. "이 공간의 불을 꺼주시고 여러분들이 플래시를 켜주셨으면 좋겠어요. 저희가 이 모습을 촬영하고 싶어서요." (제이크 질렌할)"죄송합니다. 하하. 불을 꺼주세요. 부탁드려요!" (톰 홀랜드)행사를 진행하던 MC 류시현도 당황할 만큼 갑작스러운 제안이었는데. 결국 성공(?)했다. 핸드폰으로 플래시 세례를 촬영해 간 두 배우!(잘 나왔길 바라면서...)연기 호흡? 최악"제이크 질렌할과의 연기 호흡은 최악이었습니다." (톰 홀랜드)너무 걱정 마시길. 제이크 질렌할과 친해진 톰 홀랜드의 장난이었다. 사실 그간 MCU에서 스파이더맨이 등장할 때마다 늘 함께 했던 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하지만 이번 '스파이더맨:파 프롬 홈'에선 처음으로 아이언맨이 없는 스파이더맨을 볼 수 있다.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가 없다는 사실에 빈자리를 느끼기도 했습니다. 부담도 됐고요. 그에게 전화를 걸어서 조언을 구하기도 했죠." (톰 홀랜드)그런 그에게 새롭게 합류한 제이크 질렌할은 큰 힘이 됐다고 한다. "하지만 든든한 제이크 질렌할과 함께 하게 돼서 이번 영화를 잘 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제이크 질렌할을 존경하면서 자랐는데 미스테리오와 스파이더맨이 친구처럼 나온다고 해서 기대를 많이 했었죠."(톰 홀랜드)아, 손에 든 건 영화 측에서 준비한 하회탈 선물 되시겠다.봉준호 전화 좀...제이크 질렌할의 공식 내한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사실 봉준호 감독의 '옥자' 촬영을 위해 한국을 방문한 적이 있다. 봉준호 감독과의 인연이 있는 그, 이번 한국 방문 때 봉준호 감독을 만났을까?"'기생충'으로 엄청 성공하셔서 바빠지셨나 봐요. 제 전화를 안 받으시던데요. 하하하." (제이크 질렌할)이것도 오해 마시길. 농담이다. (ㅎㅎㅎ)한국에 오기 전 봉준호 감독에게 연락, 봉준호에게 직접 음식점 추천까지 받았단다. "좋은 곳을 추천해달라고 했는데 이메일로 답장을 주셨더라고요. 어제저녁에 톰이랑 같이 그곳에서 저녁을 먹었습니다" (제이크 질렌할)사진 = 최지연 기자김경주 기자 lovelyrudwn@news-ade.com
ETC 가져오기 참 잘했다 싶을 바캉스 필수템 5 이것도 필요하고, 저것도 필요하고! 하나둘 챙기다 보면 파우치와 여행 가방이 금세 한가득 차기 일쑤다. 그런데도 여행지에서는 이 말을 수없이 반복하게 된다."아! 그거 안 챙겼다!"여행 짐을 줄여주면서도 다양한 쓰임새를 자랑하는 잇템들을 모아봤다. #1 기초템, 캡슐 하나면 끝! 닥터자르트, 바이탈 하이드라 솔루션 캡슐 앰플, 1만 9000원, 6ea그래서 요즘 위생적이면서도 휴대 간편한 캡슐 앰플의 인기가 높다.깔끔하게 개별 포장된 위생적인 밀폐 캡슐이다. 고함량 히알루론산, 해조 추출물이 함유돼 하나만 발라도 고농축 성분이 촉촉하고 빠르게 흡수된다. (캡슐 하나당 앰플 양이 꽤 많은데 위생적인 사용을 위해 개봉 후엔 아껴서 쓰지 말고 모두 쓰고 버리는 것이 좋다.)파우치는 가볍게, 보습은 확실하게 하고 싶다면 캡슐 앰플을 꼭 챙겨보길! #2 그만 물리자!SG한국삼공, 모기는 후추를 싫어한다, 1만 2900원어딜 가나 꼭 혼자서 강제 피 나눔을 하는 이들이 있다. 저자극 성분의 모기 기피제로 여행의 질을 높여보자. 후추 추출물 속 이카리딘 성분이 모기가 좋아하는 체취를 가려준다고 한다. (6개월 미만 영유아들은 사용 금지다.)모기 기피 효과는 4시간, 털 진드기 기피 효과는 6시간가량 지속한다고 한다.분사력은 강하지 않고 분사각은 넓은 편이다. 15~20cm 거리에서 분사하면 되는데 끈적임 번들거림, 이물감 없이 피부가 편안하다. 작은 크기로 휴대도 간편하다. #3 쓰임새 다양한 4 in 1 멀티 크림 메디포포, 모이스춰라이징 퓨어 겔, 6900원건조할 때, 상처 났을 때, 벌레 물렸을 때, 진정이 필요할 때..! 그때그때 필요한 크림들을 모두 챙겨가기엔 파우치 공간은 한정적이다.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메디포포의 멀티 크림 하나면 충분하다.가벼운 젤 제형으로 답답하지 않고 빠르게 흡수된다. 포포 열매(파파야), 알로에베라, 티트리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를 즉각 보습, 진정해준다. 휴대 간편하고 미니멀한 튜브 타입이라 사계절 파우치 필수템으로 강추! #4 자신 있게 기지개 켜자! 누디, 겨땀패치, 1만 6700원, 20ea이맘때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겨터파크 개장 시즌, 흠뻑 젖어버리는 겨드랑이를 대비해보자. 사용 방법이 간단한 ‘겨땀패치’다.필름을 제거하고 겨드랑이에 묻힌 뒤, 윗면의 필름을 한 번 더 제거하면 투명하고 얇게 겨드랑이 착붙한다. 투명하고 유연한 패드는 땀으로 인해 옷이 젖는 것을 막아주고, 종일 보송보송한 겨드랑이를 선사한다. 움직임이 많고 주름이 많은 손목 부위에 한 번 붙여 봤더니, 한발 뒤에서 보면 어디에 무엇을 붙였는지 보이지 않을 정도로 자연스러워 감탄을 자아냈다. #5 톤 업과 자외선 차단을 동시에! 구달, 청귤 비타C 잡티 톤업 크림, 2만 2000원휴가지에서 파운데이션보다는 가볍고 간편한 베이스를 하고 싶을 때 추천한다. 청귤 추출물이 함유돼 잡티를 케어해주는 화이트닝 크림인데 자외선 차단 지수(SPF 50+ PA++++)도 높아 민낯 크림, 톤업 크림, 선크림으로도 제격이다. 여느 미백크림처럼 번들거림, 끈적임 없이 자연스럽게 톤 업해준다. 꾸준히 바르면 2주 뒤부터 기미, 주근깨 등 잡티 개선 효과를 기대해볼 수도 있다. 자외선 차단 성분이 들어 있어 밤에 자기 전 기초템으로는 바르지 않는 것이 좋다. 휴가지에서 가져오기 참 잘했다 싶을 테니 올여름 휴가 때 꼭! 챙겨가 보길♡사진=스타일에이드 영상 캡처 이소희 기자 leesohui@news-ade.com
이 글을 함께보고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