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늦게 연예인이 되는 사람도 있고, 어렸을 때부터 연예인을 준비해 연예계로 들어오는 인물도 있는 만큼 연예계 진출의 길은 다양한데요. 이미지가 중요한 직업인 만큼 외모 역시 하나의 인기 포인트가 되는 연예계에서 미인대회 경력은 하나의 자격처럼 여겨지곤 합니다. 특히 예전에는 더욱 그랬죠. 하지만 걸그룹들은 데뷔하는 나이대가 상대적으로 어려서인지 미인대회에 출전했던 경우가 많지는 않은데요.
오늘 소개할 연예인은 미인 대회 중 하나인 ‘전국 춘향 선발대회’ 선 출신입니다. 바로 유소영이었죠. 유소영은 그룹 ‘애프터스쿨’로 활동했던 멤버로 이후 탈퇴하면서 탈퇴까지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오늘은 그 유소영의 걸그룹이 되기까지, 또 걸그룹 활동 이후 여러 갈래의 활동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유소영은 어린 시절부터 예체능 계열 학교를 다니고 관련 활동을 했다고 합니다. 중학교 때는 발레, 고등학교 때는 판소리를 했다고 하죠. 또, 2005년 ‘제 75회 전국 춘향 선발대회’에 참가하기도 했는데요. 당시 진선미 중 선을 차지했습니다.
이 대회가 계기가 되었는지 우연인지 유소영은 이후 ‘찰떡파이CF’ 등의 광고를 찍으며 연예계에 발을 들여놓게 됩니다. 광고에 이어 TV유치원 ‘하나둘셋’의 제22대 하나 언니로 출연하기도 했죠. 하지만 이때까지만 해도 유소영이 걸그룹으로 나올 것이라곤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이러한 예상을 깨고 2009년 1월 유소영은 그룹 ‘애프터스쿨’의 원년 멤버로서 데뷔했습니다. 가희, 정아, 주연, 베카와 함께 5인조로 데뷔였죠. 하지만 초반 의 반응이 좋은 편은 아니었고, 유이를 멤버로 영입하면서 낸 앨범 로 차차 반응을 얻기 시작했습니다. <너때문에> 활동부터 1위를 수상하며 본격적으로 유명세를 얻었는데요. 유소영의 활동은 딱 까지였습니다.
유소영은 해당 활동을 마지막으로 탈퇴했는데요. 당시 애프터스쿨 첫 번째 졸업(탈퇴) 멤버였고, 탈퇴 상황이나 무대 등의 논란이 많아 탈퇴가 약간의 미스테리로 남기도 했습니다. 항간에 탈퇴 이유를 추측하는 글들이 난무했죠. 데뷔한 지 1년이 채 되지 않은 상황이었고, 중간 중간 불참하는 무대가 생겼으니 팬들 사이에서 의문이 나왔던 것입니다. 게다가 마지막 무대에서는 메이크업도 채 받지 못하고 무대에 올라 더욱 이슈가 됐습니다.
당시 유소영이 애프터스쿨을 탈퇴하면서 유소영 측 법무법인은 밝힌 탈퇴 이유로 “건강과 학업”을 꼽았습니다. 그러나 이를 믿는 사람이 많지는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가장 쉽고 흔하게 많은 사람들이 댔던 핑계와 같았기 때문인 듯했죠. 멤버들 및 소속사와의 문제가 있었던 것 아니냐는 설이 많았는데요. 자세한 것이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유소영은 2009년 애프터스쿨 탈퇴 후 공백기를 거쳐 2011년 KBS 드라마 ‘우리집 여자들’로 복귀했습니다. 연기자로의 첫 걸음이었죠. 당시 이세라 역할을 맡았습니다. 2012년 드라마 ‘드림하이2’에서는 박순동 역할도 등장했죠. 당시 가희도 해당 드라마에 출연했던 만큼 이들의 만남이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2014년 드라마 ‘나만의 당신’에 이어 2015년에는 드라마 ‘상류사회’를 촬영했는데요. 이때는 유이와 함께 촬영하며 다시 친분을 쌓은 듯 보였습니다.
연기자 활동 외에도 MC 활동을 포함해 예능에서도 활동했습니다. 2011년에는 온게임넷 슈퍼 앱 코리아의 MC로 활동했으며, 이후 TV조선 ‘최현우·노홍철의 매직홀’, ‘신동엽과 순위 정하는 여자’ 등에서 고정패널로 활동했습니다.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도 고정패널로 등장했었죠.
사실 열애설도 중간 중간 있었습니다. 사실 무근인 열애설도 있었지만요. 2015년 11월에는 축구선수 손흥민과의 열애설이 났고 공식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가지 않아 결별 소식을 전했죠. 지난 2018년에는 프로골퍼인 고윤성과 열애를 인정했으며, 2018년 말 결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활동이 드문 드문 하던 중 열애설이 나면서 이런저런 구설수에 많이 오른 것 같습니다.
유소영은 탈퇴 이후에 한동안 애프터스쿨 멤버와의 직접적인 교류가 비춰지지 않았는데요. 드라마 활동 이후 잘 지내고 있던 것인지 SNS 등을 비롯해 소통하는 모습이 종종 보이기도 했습니다. 애프터스쿨로 같이 활동했던 정아의 결혼식에 참석해 애프터스쿨 멤버들과 함께 사진을 찍기도 했고요. 최근 1월 17일에는 애프터스쿨 11주년을 기념하기도 했죠. 탈퇴는 했지만 한 번 몸 담갔던 그룹인 만큼 그에 대한 애정을 표하는 듯했습니다.
SNS로 자신의 소식을 전하고 있는 유소영은 올해 1월 발리 여행을 떠난 사진을 올리기도 했었는데요. 여전히 아름다운 미모를 뽐내고 있어 눈길이 갔습니다. 연기자로 전향 후 여전히 연기자로 활동 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나 패널이나 콘텐츠로 가끔씩 얼굴을 비추고 있는 듯합니다. 지난해 12월 리얼 남편 찾기 콘텐츠 ‘내 남자라면’을 런칭한다는 소식을 전했으나 별다른 활동은 없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