끼 넘치는 연예인들 중엔 의외로 명문가 출신 가족들이 가득한 엘리트 집안 출신이 많다.
넘사벽 엘리트 집안 출신이라는‘엄친아’ 연예인, 누가 있을까?
고창석
고창석은 의외로 엘리트 가정 환경에서 자랐다.
고창석의 부모님은 모두 서울대 출신이며, 형은 하버드대학교를 나와 유명 로펌에서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고 한다.
누나는 미국 대학에서 교수로 재직중이라고.
부모님이 연로하셔서 영화를 즐겨 보시지 않는 탓에 배우로서 인정받지 못 하다가 예능에 출연하면서 조금씩 인정을 받았어요.
가족들로부터 ‘우리 집에 너만 없으면…’이라는 말을 참 많이 들었죠ㅎ
(고창석, KBS ‘해피투게더3’에서)
성유리
성유리는 독일 튀빙겐 대학교 박사 학위를 위해 유학 중이던 아버지와 독일에서 간호사 생활을 하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났다.
성유리의 부친은 장로회신학대학교 대학원 교수직에 재직하다 퇴직했다.
성유리의 오빠는 97년도 수능 상위 0.1% 성적으로 서울대 의대와 성균관대 의대를 동시에 합격한 것으로 알려졌다.
학창시절 우수한 성적을 거뒀던 성유리 역시 오빠처럼 의대 진학을 목표로 공부했으나, 고등학생 때 매니저의 눈에 띄어 핑클로 데뷔하게 됐다.
김소현
뮤지컬 배우 김소현의 가족은 ‘서울대 가족’이다. 부친과 모친, 동생 2명, 본인까지 모두 서울대 출신이다.
남동생은 아버지를 따라 의대에 진학했고, 여동생은 자신과 어머니를 따라 성악을 전공했다.
남편 손준호는 연세대학교 성악과 출신이다.
정해인
정해인은 다산 정약용의 6대손이다.
정해인의 부친은 경기도 안산에서 안과 병원을 운영 중이며, 모친은 서울의 한 병원에서 병리과 의사로 재직 중이다.
정해인은 생명공학과에 진학하려다 탈락의 고배를 마셔 길거리 캐스팅으로 우연히 배우의 길을 걷게 됐다.
이하늬
미스코리아 출신 이하늬의 부친은 전직 경찰대 학장과 전 국정원 2차장을 지냈다. 현재 대학교수로 활동 중인 모친은 가야금 인간문화재다.
외삼촌은 문희상 전 국회 부의장이며, 언니는 가야금 연주자 이슬기 씨다.
최송현
아나운서 출신 배우 최송현은 유명 로펌의 대표이자 고려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인 최영홍 씨의 딸이다.
언니 역시 유명 로펌의 변호사로 집안 전체가 법조계 인사다.
최송현 본인은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출신으로, 지난 2008년 연기자로 전향했다.
이서진
데뷔 초부터 연예계 최강 ‘엄친아’로 주목받았던 이서진.
그의 조부 이보형 씨는 경성법학전문학교를 나와 서울,제일은행 총재를 지냈으며, 부친 이재응 씨는 전 안흥상호신용금고 대표이사 출신이다.
이서진은 뉴욕대 경영학과를 졸업했다.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