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동안 배우 장나라
탄탄한 연기력으로 중국까지 진출
6년 만에 손호준과 재회한다
‘연예계 동안’ 하면 어떤 배우가 제일 먼저 떠오르시나요?
임수정, 김수정 등 많이 있겠지만 모두가 인정하는 원조 동안 연예인으로 장나라를 빼놓을 수 없을 겁니다.
2000년대 초부터 만능 엔터테이너로 이름을 날리다 중국에 진출해 1세대 한류 주역으로 거듭난 톱스타죠.
장나라는 2001년 가수로 데뷔했습니다.
데뷔하자마자 깜찍한 외모와 톡톡 튀는 귀여움 덕분에 한창 흥행 가도를 달리던 시트콤 <뉴 논스톱>에 전격 캐스팅되었죠.
당시 장나라는 양동근과 환상의 케미를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는데요.
양동근이 입대해 장나라가 펑펑 우는 회차는 대한민국 시트콤 최고 시청률인 39.3%를 기록했습니다.
<뉴 논스톱>의 성공 이후 장나라는 최고 시청률 44.6%를 기록한 인기 드라마 <명랑소녀 성공기>에 주연으로 캐스팅됩니다.
말 그대로 명랑하고 굳센 차양순 역을 맡아 큰 인기를 끌었죠. 두 편의 대작을 찍은 장나라는 데뷔 1년 만에 최고의 주가를 달리는 스타의 자리에 올랐습니다.
이후 장나라는 잠시의 휴식기도 없이 곧바로 차기작인 드라마 <내사랑 팥쥐>에 출연했습니다.
극 중 까칠한 인형탈 알바생 ‘양송이’를 맡아 전례 없던 인기몰이를 한 장나라는 ‘최고액의 개런티를 받는 배우’라는 타이틀을 얻었습니다.
장나라는 2004년 대한민국을 넘어 중국으로 활동 영역을 넓혔습니다.
중국에서도 장나라는 남달랐는데요. 최고의 여성 연예인에게 붙는 칭호인 ‘천후’를 받을 정도로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심지어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의 주제곡에 참여한 유일한 외국인이기도 했죠. 장나라가 출연한 드라마 <댜오만 공주>는 중국 전체 시청률 1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장나라는 2011년 중국 활동을 정리하고 한국에 돌아왔습니다. 무려 6년 만의 컴백이었죠. 그녀가 <동안미녀>로 복귀한다고 밝혔을 때, 반가운 목소리도 있었지만 우려의 목소리도 그만큼 컸습니다.
하지만 장나라는 그런 우려의 목소리를 불식시키듯 드라마의 제목답게 엄청난 동안 미모를 선보이며 시청자들의 감탄을 자아냈죠.
장나라의 질주는 멈추지 않았습니다. 2014년에는 <명랑소녀 성공기>의 장혁과 12년 만에 재회해 화제를 모은 드라마 <운명처럼 널 사랑해>에 출연하기도 했는데요.
30대 남녀의 결혼 이야기를 소재로 해 10대, 20대들에게 크게 어필할 수 없을 거라는 예상도 있었지만, 개성 있는 연출과 배우들의 호연에 큰 인기를 몰았습니다.
장나라는 자신의 아이덴티티이자 최고의 장점인 동안 외모를 살려 다채로운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드라마 <고백부부>가 있죠. 장나라는 주인공인 ‘마진주’ 역을 맡았습니다.
장나라는 38세 엄마와 20살 대학교 새내기를 오가는 연기를 선보였는데요. ‘이 정도면 무섭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앳된 얼굴을 자랑해 ‘또 한 번 리즈를 갱신했다’라는 평을 받았습니다.
2018년 최고의 화제작이었던 드라마 <황후의 품격>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뮤지컬 배우였다가 하루아침에 대한제국의 황후 자리에 오르게 된 ‘오써니’ 역을 맡았는데요.
‘막장’ 드라마다운 전개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화제를 끌어 17%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때로는 사랑스럽게, 때로는 복수심에 가득 찬 연기를 선보인 장나라는 결국 그해 SBS 연기대상의 수목극 부문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받습니다.
이듬해에는 불륜과 권모술수가 난무하는 백화점의 VIP 전담팀을 다룬 드라마를 흥행시키기도 했는데요.
장나라는 이상윤, 이청아 등 굵직한 중견 배우들과 함께 훌륭한 연기합을 선보여 호평받았습니다.
일반적인 불륜 드라마들과는 달리 자극성이 덜해 편하게 볼 수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죠.
이후 장나라는 중년들의 사각 관계를 다룬 드라마 <오 마이 베이비>에서 주연 ‘장하리’로 분해 귀여운 모습을 뽐냈고, <대박부동산>에서는 퇴마사이자 공인중개사인 홍지아로 변신해 멋진 액션을 선보였습니다.
올해 4월에는 장혁과 네 번째로 호흡을 맞춘 드라마 <패밀리>에서 정체를 숨기며 살아가는 킬러 ‘강유라’를 연기하며 유쾌한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사실 장나라는 연기뿐만 아니라 노래 실력으로도 매우 유명합니다.
‘Sweet Dream’, ‘나도 여자랍니다’ 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매하며 MBC와 SBS 가요대상을 차지하기도 했죠.
이처럼 다방면으로 활동하고 있는 장나라는 현재 드라마 <나의 해피엔드> 방영을 앞두고 있는데요.
드라마 <고백부부> 이후 6년 만에 다시 손호준과 재회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방영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작품마다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장나라가 이번 작품에서는 또 어떤 매력을 뽐낼지 기대해보겠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